델 노트북을 사용중인데 (hdmi 연결을 위해 빌린) 허브에 꽂힌 충전기를 뽑았더니, 갑자기 전원이 나갔다..
원래 연결장치 있으면 뺐다 꼽을 때 블랙스크린 됐다가 돌아올 때가 대부분이라 이번에도 일시적인 현상인줄 알았는데,
아예 켜지질 않아서 많이 당황했다..ㅠㅠ 급하게 처리할 자료가 다 노트북에... 흑흑
일단 충전기엔 문제가 없었고 (휴대폰 충전 해봄) 뺐다 꽂았다 길~게도 눌러봤는데 소용이 없었음.
그래서 델 고객센터(080-200-1530)랑 노트북 하단 a/s센터(080-854-0066) 전화했더니 워런티 기간 만료 어쩌구 하여간 상담원 대기하다 카톡안내받음.
그래서 '델 고객지원 서비스' 카톡 추가하고 문의 보냈더니 무상수리 기간 만료라 뭔 소셜미디어팀?에서 지원 불가라고 자동응답 ㅜㅜ
아니 하드웨어 수리해달라고 보내는것도 아닌디 이정도 문의는 들어줘야 하는거 아님ㅇ니까 ...
그래도 꿋꿋하게 기다려서 이번엔 카톡에서 안내받은 개인회원 고객센터(080-200-3800)에 상담원분과 연결되었는데,
1. 충전기 정상인지 확인하기 (led 불 들어오는지 등)
2. 전원 버튼 30초 이상 눌러서 정전기 배출 ✔
위의 두가지를 확인했고 2번 방법으로 성공했다. 충전기 뽑으면서 정전기가 발생했었나 보다..
나도 길게 누르긴 했는데 한 15~20초만 눌렀음 ^^;
하여간 부팅 진입도 안되더니 로딩화면 떠서 되게 반가웠다.
복구페이지 뜨면 그냥 PC 다시 시작 하면 됨.
이제 잘 되네용 ~ 어제 수강생 노트북 맛가서 전화한 ASUS 보다는 훨씬 도움이 되었다ㅠ^ㅠ 고마워욧 델..!
'IT > develop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배포] 실행파일 만들기, .exe 파일 배포 (0) | 2021.07.01 |
---|---|
[테마 설정] Visual Studio 2019 theme 적용하기 (0) | 2021.06.21 |
[Ubuntu] SD카드 이미지 백업, SD카드에 있는 이미지를 파일로 가져오기 (0) | 2021.04.08 |
[Jira] 지라 이슈 연결, 이슈 종류, 지라 이슈 하위 작업으로 전환 (0) | 2021.03.23 |
[Jupyter Notebook] 주피터 노트북 변수 확인 단축키 (0) | 2021.02.06 |